이사, 서버 이전 그리고 정리

어쩌다보니, 그리고 손쓸 틈이 없이 이사가 결정되었다.

100% 나의 의지가 아닌 일부 외부 요인에 의해서 무려 ‘오.피.스.텔’ 로 이사하게 되었다.

아직 이사 날짜도 정해지지 않았지만, 아무래도 6월 15일 전/후로 이사하게 될 것 같다.

문제는 오피스텔로 이사를 하게 되다보니… 공간이 좁아진게 문제가 되었다.

 

기존에는 집에서 서버를 동작시키고, 컴퓨터는 내가 원하는 만큼 쌓아서 신나게 삽질이라는 삽질은 다하고 살았는데…

기본적으로 그럴 공간이 없어지게 된 것이다. 그래서 심각한 결정을 내려야만 하는 상황이 되었다.

 

큰 집에서 작은 집으로 가게 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짐을 줄이는 것이다.

블로그 제목에도 보이지만, 취미가 많은 나는 많은 짐을 줄여야 했다. 일단 집에 있는 잡동사니는 모조리 박스로 쳐박아서 고향으로 보낼 준비를 하였고 책도 버릴건 다 내다버렸다. 하지만 가장 큰 문제는 바로 서버였다.

 

어떻게든 줄여야 했다. 그래서 내린 결정은… 서버 운영을 중지하기로 결정하였다.

음… 그렇다고 웹 서버까지 내려 놓기에는… 그래도 IT 직종에 있는데 블로그 하나 정도는 직접 운영해야 하지 않을까 하고 고민하다가 ‘가상 머신 호스팅 서비스’를 뒤지게 되었다. 이래저래 후보군을 놓고 고민을 하고 있는데 결론은… 싼거. 싼게 최고!

 

그래서 검색을 거쳐 Vultr를 선택하게 되었다. 싸고 서비스 안정성도 높다고 하니… 뭐… 일단 써보자는 생각에 결제를 하고 서버 세팅을 완료하였다.

 

도메인 서비스는 기존 DDNS를 그대로 유지하기로 결정하였다. 빠른 전환을 위해서라고 하면 약간은 핑계가 될까.

 

 

일단은 Vultr로 옮기고 기본 세팅만 끝낸 상태이다. 앞으로 Vultr 사용기나 올려볼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