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ultr] 워드 프레스, 클라우드 컴퓨팅 서버로 이전기 -1-

이전 글에서 적었듯이 갑작스러운 서버 정리를 위해서 선택한 방법은 기존 서버에서 클라우드 컴퓨팅 서버로 이전하는 것이었다. 그러면서 적용한 방식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고자 이전기를 작성한다.

먼저 사용한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에 대해서 설명하고자 한다.

가장 널리 알려진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는 바로 아마존 AWS 의 EC2 서비스이다. 이와 유사한 서비스로는 국내에 KT uCloud 같은 것들이 있는데 문제는… 가격이다.

기본적으로 아마존이나 KT에서 하면 기본적으로 제일 작은 인스턴스

인스턴스 : 하나의 컴퓨터로 생각하면 편하다.

로 생성을 하더라도 기본적으로 한달에 2만원에서 3만원 정도의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그래서 조금 더 저렴한 곳이 없을까 하여 여기저기 뒤져보다가 Vultr 를 찾을 수 있었다.

사실, 나무 위키라는 좋은 곳에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가격은 최소 한달에 5달러부터, 일단 최소로 신청을 하고 모자랄 경우 업그레이드도 가능하다고 하니 일단은 최소 금액으로 투자를 하려고 하다가… 그래도 웹서버에 메모리 2기가는 되어야지라는 생각에 10달러 짜리를 신청하였다. 신청하는 과정은 아래와 같았다. 먼저 아래 링크로 가서 가입을 진행한다.

일단 위의 링크는 추천인이 포함된 링크임을 이실직고 한다. 만약 추천인을 적기 싫다면, 아래 링크로 들어가면 된다.

이미지는 동일하지만 클릭해보면 주소가 다르다는 것을 바로 알 수 있을 것이다.

아무튼 위의 링크로 접속하게 되면 홈페이지로 접속된다. 이 부분만 살펴보면된다.

위의 그림을 보면 이메일 적는 곳과 패스워드 적는 곳이 있다. 저 곳에 사용을 원하는 이메일 주소와 패스워드를 입력 한다. 만약 패스워드가 약하다고 판단되면 다시 한번 확인하는 창이 나타나고 아니라면 다음 단계로 진행된다. 다음 화면은 결제 정보를 입력하는 곳이다. 적는다고 바로 결제 되는 것은 아니니 입력하고 진행한다.

신용카드로 사용할 경우, 위의 정보를 입력한다. 일단 이름, 주소를 입력하고 아래 ‘Credit Card Details’ 를 입력한다. 그리고 Link Only로 할경우 충전없이 진행된다. ‘Summary’ 쪽은 코드를 검색해서 가져갈 경우 추가 금액을 넣어준다고 하는데 구글에서 찾을 수 있다고 하였으나…

귀차니즘으로 포기하였다.

그 이후 메일 인증을 하라고 할것이다. 메일을 확인하여 인증을 수행하면 된다.

자, 여기까지 하였다면 일단 Vultr 가입은 끝나게 된다.

사실 가입부터 적었지만… 어려운 부분이 없다. 귀찮은 부분은 주소를 적는 부분? 그 외에는 쉽게 진행할 수 있었다. 이후 부터가 조금 어려워 질 수도 있는 부분인데 해당 부분은 후에 따로 정리해서 작성하고자 한다.

일단 가입부터 해보고 이것저것 건드리면서 0.0x 달러를 소비해보는 것도 나쁜 방법은 아니라…. 고 생각한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