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se Card] 후기와 안타까운 뽑기의 운

일단 글을 먼저 작성하기에 앞서서…

 

  1. 해당 스마트 카드는 해외에서 굉장히 논의가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이후 출시되는 EMV 칩 내장 모델에 대한 논의가 많음)
  2. 해당 스마트 카드의 경우 제 입장에서 굉장히 편했습니다.
  3. 현재 교환을 보낸 상태이지만 해당 문제점을 제외하고는 굉장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위의 주의 사항을 읽으신 후에 후기를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 먼저 각자 지갑을 열어보시죠. 카드가 몇장 들었나요?

저는 카드를 집에다가 따로 두지 않고 지갑안에 모두 넣어다닙니다. 사실 귀찮아서 정리를 안해요.

아무튼 제 지갑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신용카드 3장, 포인트 카드 2장, 체크카드 2장, 법인카드 1장, 멤버십 카드 1장, 신분증 1장

 

이렇게 들어 있습니다. 총 10장의 카드가 들어 있습니다. 물론… 저의 귀차니즘으로 그냥 다 쑤셔 넣고 다니니까 그렇긴 하지만… 아무튼… 이렇게 들어가 있는 카드의 수를 단 2-3장으로 줄일 수 있다면 어떻겠습니까?

당연히 좋겠죠. 그게 가능한게 바로 “스마트 카드” 입니다.

현재 풀려있는 제품은 EMV 칩 없이 마그네틱만 지원하는 형태라 조금 아쉬움이 있지만… 펀딩을 통해 구입을 했고 금요일날 오후에 수령할 수 있었습니다.

 

Indiegogo Funding Site Links

 

위의 카드를 수령하게 되면 가장 먼저 해야되는 것이 바로 카드와 핸드폰의 동기화 입니다. 앱을 설치하고 ( 안드로이드 / iOS 모두 지원 ) 회원 가입을 한 후에 동기화 과정을 거치고 카드 등록을 진행합니다.

카드 등록은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1. 동봉된 카드 리더기를 핸드폰에 연결 ( 이어폰 잭으로 되어 있습니다. )
    ( 아이폰 7의 경우 아이폰7 구입시에 들어있는 젠더로 연결 가능 합니다. )
  2. 리더기가 인식이 되면 볼륨키를 올려 최대한 볼륨을 크게 합니다.
    ( 카드 인식률이 좋아집니다. )
  3. 카드를 3-4회 긁어 줍니다.
    ( 하단에 진행 상황이 나오니 즐겁게 긁어 줍니다. )
  4. 카드 정보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잠시 후 Fuse Card에 딱, 제 카드 정보가 나타납니다. 우와 신기합니다.

그렇다면 결제는? 등록하자마자 근처 커피샵으로 팀원들과 함께 이동해서 제가 커피를 샀습니다. 정상적으로 결제가 진행되고 커피를 마시고 나왔습니다.

 

그 후에 남아 있던 카드를 모두 등록하고 멤버십 카드를 모두 등록해서 잘 사용… 하려 했으나 불량이었을까요? 일단 현재 교환을 요청해서 잘 처리 중입니다.

새로운 카드가 나오면 조금 더 사용을 해봐야 하겠지만 나름 재밌는 경험이었습니다.

 

 

장점,

  1. 지갑이 가벼워진다. ( 제일 좋은 점 )
  2. 있어보인다.
  3. 가게 주인 분들이 신기하게 쳐다본다.

단점,

  1. EMV 칩이 아직은 없다. ( 편의점 같은 경우 반드시 먼저 EMV로 시도 후 안되야 마그네틱 결제가 가능합니다. )

현재는 이 상태이고 수리 혹은 교환이 완료되면 다시 한번 사용기를 올리겠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