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nkercad] Circuit 그려보기

자동차에 넥서스 7 2013년형을 심는 작업을 한참하던 중에 여러가지 문제가 생겨서 고민을 하다가 릴레이를 써서 컨트롤 하기로 결정을 내렸다. 하지만… 전기라는게 원래 무서운 것이라… 어떻게 할까 하다가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tinkercad를 이용해서 시뮬레이션 할 수 있다는 것을 찾았다.

 

TINKER CAD

 

위의 링크를 이용해서 들어갈 수 있다. 아무튼… 가장 큰 걱정거리는 릴레이를 어떻게 연결할지 그리고 두 개의 파워 소스를 어떻게 연결해야 안전한가에 대한 고민이 있었는데 재밌게 풀어낼 수 있었다.

TINKER CAD에 들어가서 Circuit을 선택하면 바로 그릴 수 있었다. 기본적으로 다양한 모듈을 지원해서 편리한 편이었고… 뭐, 나름 좋은 툴이었다.

거기다가 시뮬레이션 도중에 파워를 끈다던가 전압을 변경하는 것 같은 값을 변경할 수 있는 것들이 있어서 편리했다.

 

아래는 간단하게 그려본 병렬 회로에 릴레이를 연결한 것이다. 릴레이에 전기를 흘리지 않으면 전기가 흐르지 않는다.

아래는 맨 아래쪽 전기 소스의 전원을 켠 상태이다. 릴레이에 전기가 흐르고 5A의 전압이 합쳐져 10A 전압이 발생한 것을 알 수 있다.

자, 그러면 릴레이에 전압을 오버해서 넣어보다.

요렇게 릴레이가 펑하고 터져버린다. 나름 괜찮은 도구인듯 하여 기록하여 둔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