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개발자도구 꺼짐 현상 해결 방법(?)

주(?) 업무는 서버 쪽 개발이지만, 오랜만에 HTML을 수정해야 할 일이 생겨서 구글 크롬을 킨 후에 개발자 도구에 들어가기 위해 F12를 누르고 난 후….

… 3… 4 …

꺼져버렸다. 처음 든 생각은 엥? 이었다.

가장 쉬운 방법은 역시 크롬 재설치다. 지우고 다시 깔아보았다. 근데? 똑같다. 길면 5초 정도 버티다가 꺼져버렸다.

그럼 구글 검색해봐야지… 하고 검색을 해보았더니 아래와 같은 글을 찾았다.

화들짝 놀라 해당 프로그램을 삭제하고 테스트해보았더니… 에잇 그래도 같다.

그런데 말입니다… 사람이 한번 의심하면 계속 의심이 되는 그런게 있지 않습니까?

그래서 혹시 몰라…. 그 유명하고도 아름다운 “구라제거기”를 다운받아 실행하고 모조리 날려보았다.

야이 … 하… 정상작동한다. 이 정도 수준이면 보안기능이 아니라 멀웨어 아녀?!?

  1. 안랩은 모르겠고, 특정사이트에서만 저절로 닫히는 경우가 있더군요. 다른사이트는 안그런데.
    다른 컴퓨터 통해, 다른 브라우저를 통해서 봐도 마찬가지이고.
    마치 신기하게 마치 소스를 못보게 하려는 의도인것처럼.

    1. 특정 사이트를 막는 경우는 종종있습니다 ㅎ 보통은 자바스크립트로 짜서 넣는데… 웃긴게 해당 싸이트는 제가 개발중이던 상황이라 그런게 없었거든요 ㅋㅋㅋ

  2. 구라제거기 돌려서 보안프로그램들 싹 지우고나니까 개발자도구 안 꺼지네요. 대박! 감사합니다!

  3. 와나… 저도 상기 내용처럼 자동으로 꺼지는 증상이 있어서
    계속 검색하다가 여기서 구라제거기 해보라고 하길래 구라제거기로 엔프로텍터 온라인 시큐리티를 제거하니까
    정상적으로 콘솔창 작동합니다.
    인터넷 뱅킹 사용하다가 설치된 보안 프로그램인데 이게 문제였네요 ㅂㄷㅂㄷ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